닫기
자동 OPEN

토글

홈 교총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06764) 서울특별시 서초구 태봉로 114
대표전화 : 02-570-5500 / 팩스 : 02-3461-0430
회장 하 윤 수(河 潤 秀)
배포일 : 2021-11-19
매   수 : 2
담   당 : 정책추진국
발   신 : 대변인실
하윤수 회장,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방문 간담
작성일2021.11.19
조회수658

하윤수 회장,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방문 간담


하윤수 교총회장,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방문간담

지난 9월 교총 방문한 윤 후보 답방교육현안에 대한 의견 나눠

하 회장 국가 교육책임 강화하고 잘못된 정책 되돌려야

윤 후보 현장 목소리 적극 반영해 바른 정책 펴 나갈 것


1. 하윤수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회장(전 부산교대 총장)19일 오후 330,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윤석열 대선후보를 만나 간담을 갖고 교육현안에 대한 교총 입장 등을 전달했다.

 

2. 지난 910일 대선 후보로는 처음 교총을 내방해 현장 교원들의 목소리를 직접 청취하며 교육에 남다른 관심을 보인 윤 후보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달하는 답방 의미도 띤 자리였다.

 

3. 하 회장은 간담에서 최근 교총은 청와대 앞에서 정권 말기, 교육 대못 박기 중단 촉구 기자회견을 연 바 있다미래교육까지 암울하게 만드는 일방통행식 고교학점제 추진, 정권교육위원회 설립, 정파적 국가교육과정 개정 등을 되돌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4. 이어 온종일 돌봄체제 확립과 초고 무상교육의 정착, 대학등록금 국가 지원과 고등교육재정교부금법 제정 등 요람에서 대학교육까지 국가교육 책임제가 실현되도록 노력해 달라고 밝혔다.

 

5. 윤 후보는 의례 설명을 듣는 것에 그치지 않고 현안마다 적극적으로 질문하며 공감하며 열띤 논의를 이어갔다. 특히 열악한 대학재정, 준비 안 된 고교학점제, 정권 편향 국가교육위원회, 이념에 경도된 민주시민교육에 대해 강한 문제의식을 내비쳤다.

 

6. 이어 교육 대못 박기를 되돌리고 바로잡아 나갈 것이라며 언제든지 교육현장의 의견을 전달해주시면 적극 검토해서 바른 정책을 만들고 펴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